… 도 서  서 평/…Ð 외국어

N1에서 N5까지 총정리 JLPT 문법사전

월하화★ 2022. 1. 13. 18:50
반응형

요즘 중국어, 혹은 일본어 공부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경우가 있다.

그중 비중이 차지하는 것은 중국어이지만, 그럴 때일수록 일본어 공부를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일본 국가도 가장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기때문에 지피지기 백전백승이라는 말처럼

나중에 어떤 일본인이와 무슨 일이 있더라도 남이 나에게 뭐라고 하는 것은 꼭 듣고 대처를 하는 등, 

어떤 사람과 만나더라도 해외 언어를 할 줄 안다면 제일 멋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출판사도 무려 세나북스!

나는 세나 북스를 참 좋아한다.

일본 쪽의 언어라던지, 예전에 읽었던 번역가의 이야기라던지, 일본 이야기 등등

일본 관련 출판 사하면 세나 북스가 아닌가 싶다.

 

나는 큰 이모가 일본인과 결혼해서 어릴 적부터 일본에 자주 제집 드나들듯이 했다.

그래서인지 일본어는 좀 할 줄 안다, 일본인과 같이 소통을 하면, 일본 사람들이 나를 일본 사람인 줄 착각하기도 한다.

 

하지만 지금은 일본어를 하지 않아서 인지 퇴화는 아니지만,

언어 수준은 아직 그대로인 듯하여 조금 더 공부하고 싶어 진다.


아직도 일본 드라마 자막으로 보시고 계시는 거예요?

일본어를 자막으로 보시는 분들 이 책을 한번 보세요, 얼마나 다정한 책인지 모르겠습니다.

할 줄 아는 거 히라가나, 가타카나뿐이어도 괜찮습니다.

이 책에는 N1~5 급수까지 핵심 문법을 책 한 권으로 정리할 정도로 너무 잘 되어있어요!

일본어 공부 어떻게 할 줄 모른다 하시는 분, 이 책 한 권을 다 읽을 때쯤이면 웬만한 일본어는 잘하실 수 있어요.

한문 몰라요?

괜찮습니다. 한문 위에 조그마 난 글씨로 히라가나가 쓰여 있으니까요.

 

저는 이 책을 칭찬하고 싶은 게, 무엇이 나면, 어떤 일본어 책은 발음이 쓰여있어 제 눈에 거슬립니다.

발음 쓰여 있는 것은 해외 언어를 익히는데 방해가 됩니다.

어떻게든 읽고 싶고 조금 더 일본어를 잘하고 싶다면 발음이 없는 책으로 읽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표현방법들이 쓰여있는데, 대부분이면 일본 드라마에서 나온 표현들이 있다.

일본 드라마 아직 보지 않았다면, 드라마 코리아에서 인터넷으로 얼마든지 무료로 볼 수 있기 때문에,

혹시라도 책과 함께 드라마를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일본은 약간의 애교 섞인 발음이라던지, 어떤 발음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것을 염두에 두고 한다면

보다 나은 일본어를 잘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일본 드라마 무자막으로 시청하시고 싶으시면 당장 이 책으로 공부하시면

엄청난 도움과 일본어 발전에 굉장한 힘이 될 것이라고 저는 예견할 수 있답니다.

이건 일본어 공부하고 싶은 아는 지인에게만 추천하고 싶고, 나만 알고 싶은 책이네요!

 

일본어는 한국어랑 문법이 비슷하기 때문에, 발음도 비슷하고 그래서 보다 쉽게 접하실 수 있는 것들이 많아요!

일본어로 일기 쓰고 싶으신 분은 꼭꼭, 이 책 사수하시길 바랍니다!

이보다 더 특별한 책은 없을 거라고 장담할 수 있어요!

 

저의 별점은 ★★★★★(5점) 이상으로 진짜 진짜, 그 이상을 주고 싶을 정도의 추천하고 싶은 책이라고 말씀드려요!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