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 서  서 평/…Ð 외국어

오늘 쓰고 다 외웠습니다 히라가나 가타카나 쓰기 노트

월하화★ 2022. 5. 19. 11:25
반응형

일본어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기도 하고, 공부를 해야 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나 또한 일본에 친척이 살고 있기 때문에 어릴 적부터 일본어를 공부하곤 했지만, 얼마 안가 드라마로만 보고 말았다. 히라가나 가타카나를 외우려고 해도 안 외워질 정도로, 나는 공부를 하다 말 다했었지만 듣기나 말하기 수준은 된다. 읽기만 안될 뿐이지.

 

따라만 써도 외워지는 기초 일본어 끝왕판이라는 문구를 보며, 어떤 식으로 되어 있는지 궁금하게 만들었다. 이 책은 혼자서도 어려움 없이 따라서 공부할 수 있도록, 올인원 페이지도 앞에 QR코드로 되어 있었다. 그 속에는 일본어 문자 강의, 받아쓰기 PDF, 네이티브 MP3까지 도움받을 수 있었다.

 

작심삼일로 공부를 하지 못했던 사람들에게는 이 책은 더할나위없이 공부를 하게끔 만들어준다. 일본어에는 청음 탁음 반탁음 요음 촉음 발음 장음이 있었고, 반복적으로 따라쓰고 어떤 순서로 어떻게 쓰는지에 대해 예시적으로 나와 있어서, 보다 쉽고 바르게 쓸 수 있을 것이다. 더군다나 간단한 단어도 써있어서, ‘아’라는 발음으로 시작되는 단어는 ‘아이(사랑)’이 있었지? 라고 연계도 할 수 있었다.

 

특히 이책은 꼭 유치원 아이들을 가리키는 것처럼, 너무 쉽게 되어 있어서 어느 누구라도 보다 쉽고 간편하게 따라 할 수 있다는 점이 너무나 좋았다. 기억에도 남을 것 같은 그런 책. 틀린 것이 무엇인지 찾는 그런 내용도 있었고, 특히 제일 맘에 들었던 것은 내가 맞춘 단어들을 나열하면 또 다른 단어가 생성된다는 것이다. 

 

알게 모르게 단어도 공부할 수 있었고, 뒤에 부록으로 인사라던가, 메뉴판 음식, 일본어 키보드 쓰는 방법, 히라가나 가타카나 같이 써보는 방법 등이 나와 있었다. 복습을 제대로 시키는 느낌이랄까? 진짜 재밌을 것 같아서 동영상도 켜보았는데, 누구라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을 것 같았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