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 서  서 평/…Ð 외국어

[서평] 지하철 여행 중국어

월하화★ 2020. 9. 11. 20:50
반응형

요즘 중국 드라마에 관심을 너무 가져가지고 그런가, 중국어에 눈독 들이는 일이 많아졌다. 그중 《지하철 여행 중국어》라는 책을 보았는데, 원어민 음성 무료 제공 / 동영상 강의 무료 제공 / 단어장 무료 제공을 보고 이거다 싶었다. 솔직히 나는 일본어를 할 줄 알아서, 일본어 책 보면 한국어로 발음되어있는 거 되게 안 좋다고 보았는데, 중국어도 마찬가지 일 것 같았는데 다행히도 이 책은 발음을 영어로 써놔있다.

 

리시 쩐님은 네이버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고 있으며 @탕후루 씨로 활동을 하고 계신다. 솔직히 어떤 언어든, 책을 읽으면 쉽게 질리기 마련인데 지하철 여행 중국어는 나의 흥미를 돋우고 있었다. 더군다나 중국어 발음은 굉장히 힘든데 OR코드가 있어서 더 자세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중국어에는 발음, 품사와 문장구조가 굉장히 중요하다는 걸 알아야 한다. 영어 같은 경우 8 품사가 있는데 중국어가 13 품사가 있다. 많은 품사가 있어서 놀라웠다. 읽고 발음하면 되는 줄 알았는데……. 기겁하는 줄 알았다.

이 책은 여행을 중심으로 한거기때문에 만약 세세한 문법, 중국어 시험을 보려면 다른 교재를 찾아야 할지도 모르겠다. 첫 초보가 보기에는 조금 아쉬운 책일 수도 있다. 왜냐하면 이건 중국어를 어느 정도 조금 익히고 난 다음에 봐야지, 즐겁게 볼 수 있다. 

 

실전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을 위해 보다 쉽고 재밌게 느껴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도 동영상이랑 함께 보면 더욱 좋은 책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책에 역의 지도가 있는데, 그 역마다 어떤 명소가 있고, 추천 음식점이라든지, 설명을 통해 볼 수 있다. 또한 여행을 위한 짧은 팁도 알려준다.

거의 단락마다 문제를 내주고, 어떻게 발음하는지 단어와 문장을 조합해서 완성하는 문제도 있다. 나는 아직 저단어가 무엇인지 몰라, 처음부터 동영상을 듣고 하는데 생각보다 잘 따라갈 수 있다. 중국어 초보인지라. 동영상을 보았어요. 그리고 유튜브에 subway trip chinese라고 검색하시면 이분의 중국어 수업을 들을 수 있어요! 한번 보시길!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