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 서  서 평

[서평] 잘 팔리는 캐릭터 굿즈만들기

월하화★ 2020. 6. 10. 15:32
반응형

안녕하세요. Alice Rachel입니다. 

저는 요새 굿즈 만드는 것에 많은 관심이 있어서 포토샵이며 일러스트레이터며 항상 컴퓨터 켤 때마다 같이 켜 두며 오늘은 펜선 따기를 할까 뭘 할까 하면서 많은 연습을 하고 있어요. 솔직히 말하자면 컴퓨터 학원 하나도 안 다녔습니다, 말하자면 컴퓨터 학원 다닐 돈이 너무 배로 들어서입니다. 요새 책으로도 많이 나오고 검색하면 다나와 서랄까 근데 굿즈 만드는 방법은 정말 모르겠더라고요. 

 

《잘 팔리는 캐릭터 굿즈》를 읽고 추천하고 싶어서 데려왔어요. 캐릭터 만들기, 굿즈 제작, 마켓과 페어, SNS 온라인 판매방법까지 일석 다 조라는 말이 있죠. (일석 이조보다 더 많다는 뜻, 엣 헴. 한자 응용하기) 나만 알고 싶은 팁을 다른 사람에게 돈 내고 알려준다거나 아니면 나만 알고 있다거나 하는 사람들 많죠. 그런 꿀팁이 이 책에 대방출! SNS 온라인 판매 방법이 너무 알고 싶기도 했어요. 제 주변엔 알려주는 사람이 없거든요.

 

저자, 이지연은 캐릭터 웹툰 작가인데, 원래는 유명 건축회사를 열심히 다니다 더 재밌고 자유롭게 살고 싶어서 스스로를 마음껏 표현하는 새로운 취미를 찾아나섰다고 해요. 대단하신 분.

일단 굿즈를 만들라면 캐릭터를 만들어야 하잖아요. 나라는 사람을 키워드로 캐릭터를 만들어 내는 거예요. 나를 나타내는 동물, 식물, 사물을 찾아 일단 마인드맵처럼 그려나갑니다. 그중에 메인 키워드를 뽑아내는 거예요. 성격을 나타내는 키워드와 형태를 나타내는 키워드를 같이 뽑아내어 캐릭터의 형태를 만들어내는 거예요. 

 

저는 그래서 저의 사업장 로고를 만들어봤어요. 일단 액세서리, 천연비누, 홈패션 등 때에 따라서 각종을 판매하는 개인사업 로고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요. 다이아몬드, 샹들리에, 꽃, 나비 등은 제가 사업을 하려고 만든 로고입니다. 다이아몬드는 액세서리를, 꽃은 비누를, 전체적인 것은 홈패션 등 저만의 굿즈를 만들었어요. 앞에다가 릴리 꽃 몇 개를 더 얹혀놓고 싶었지만 너무 부산해 보일까 빼버렸어요. 

 색은 아직도 어느 걸 골라야 할지 몰라서 못 넣었습니다. 그래서 이런 식으로 저의 사업장을 알리는 거죠. 더군다나 이 책에서는 여러 가지 굿즈들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줘요. 마스킹 테이프, 텀블러, 안경닦이 등 어느 것 하나 버릴 수 없는 것들로 꽉꽉 채워서 내용을 담았더라고요.

저작권등록완료

더군다나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마켓과 페어 참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나와있었거니와, 참가하지 않더라도 다양한 작가의 작품을 구경해보러 가는 것만으로도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하고 어디 어디서 전시하고 마켓을 하며, 사이트를 알려주기도 해요. 그뿐이랴, 굿즈 별 업체도 알려주고, 캐릭터 굿즈마다 어울리는 폰트 찾는 방법도 알려줘요. 온라인 통신판매나 입점 등 자세하게 판매방법을 알려주어 굿즈 만드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도움이 되는 도서입니다.

 

ⓒ2020. 月下花 Co. All rights reserved.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