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 서  서 평

MBTI 연애 심리학

월하화★ 2023. 9. 11. 16:02
반응형

가끔은 나의 연애 심리학도 주변 친구들의 연애 심리학도 읽어보는 편인데. 이 책을 보다보니 궁금하게 되네요. 제가 ESTP라서 사업가인데 약간의 그런게 있어요. 내맘대로 하고 싶어하는 그런 충동들이 많이 있다보니까. 생각보다 이런걸 좋아하게 됩니다.

 

ESTP를 보는데, 첫째, 둘째, 셋째가 있더라고요. 근데 이게 뭐지 하고 궁금해서 보니까. 출생순위로 보는 심리를 쓴거였어요. 제가 첫째거든요. 근데 이게 읽어보니까 와, 맞아맞아 소리를 몇번이나 하는건지. 제 매력이 어디로 튈지 예상할 수 없다고 합니다. 제가 좀 자유롭고 어디에도 형식이 얽매이지 않고 그래서 사람들이 매번 하는 소리가 너는 어디로 튈지몰라 무섭고 롤코타는 기분이라고 합니다.

 

제가 항상 중심에 있다보니까요. 사람들과 소통하는거 좋아하고 시선이 몰리는걸 즐기는 ? 그런 사람이다보니까 이걸 읽고선 악! 이러게 되더군요. 와, 여기 나온다. 제얘기. 한계를 생각하지 않고 목표를 향해 돌진하는 태도. 이거보고 웃어버렸습니다. 맞아요. 그래서인지 위험한 선택에도 자신있게 하게 되더라고요. 무모한 거죠.

 

출생위로 살펴보는 걸 보았는데, 제가 첫째에요. 자아도취에 이기적이고 자기가 유능하다고.. 외 저를 빗대어 얘기하는거죠? CCTV달았습니까. 저자님? 점집에 가듯 소름이 쫙 돋는 거있죠? 제가 이런걸 보고도 가만히 있을수가 없어서 계속 보게 됩니다.

 

ESTP는 자신이 원하면 상대가 자신을 좋아하게 만들 수 있다고 한다. 이문장. 선생님. 돗자리까세요. 신들리셨나. 제마음에 들어왔다 나가신 분. 심지어 소름이 쫙..돋아요. 저는 맞고, 친구도 맞다고 해서요. 선생님한테 진심으로 묻고 싶은데, 정말 저희집에 CCTV달아놓거나 그런거 아니죠? 간밤에 빙의라도 하신건 아닐테고! 선생님을 신고합니다! 내 맘을 훔친죄로.

 

재미로 읽어보는 사람이 있는 반면 아닌 사람도 있을텐데요. 이거 정말 잘맞아서 , 추천해요! 뭐 사람마다 다를지도 모르겠지만, 저나 친구들은 다들 하나같이 고개를 끄덕이게 만드는 책이었습니다.

320x100
반응형

'… 도 서  서 평' 카테고리의 다른 글

ETF투자지도  (1) 2023.10.10
비교하며 기억하는 회계용어  (0) 2023.09.20
인생의 문장들  (0) 2023.09.11
우리 가족은 어디서부터 잘못된 걸까  (1) 2023.08.03
동화로 보는 오페라의 유령  (0) 2023.0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