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 서  서 평/…Ð 외국어

하루 딱! 10분 일본어 일상단어

월하화★ 2023. 8. 19. 22:27
반응형

요즘 코로나가 풀리면서 해외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가장 많더라고요. 그중 우리나라와 가까운 곳은 ‘일본’입니다. 이쪽에 많이 사람들이 가기 때문에 항공권도 매진되고, 그런 말이 많이 나옵니다. 일본을 가기 전에 혹시 일본어를 외우시나요? 아니면 어느 정도 알고 계실까요? 저는 일본에 친척은 있는데, 아직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해커스. 이거는 제가 어릴적 수능 볼 때도 많이 유명한 문제집이었어요. 일본어도 하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보자마자 이 책이다 싶어 냉큼 주웠습니다. 이 책을 평 쳐보시면 「무료 동영상 강의, 교제 mp3, 주제별 단어퀴즈 pdf, 하프 모의고사 JLPT N4 (PDF + MP3) 있고요. 해커스 일본어 단과/종합 인강 30% 할인쿠폰까지!

 

특히 이책으로 공부해야 하는 이유는 체계적이고, 무료학습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추천하는 겁니다. 첫 문장부터, 사람의 나이에 관한 이야기가 나와요. 저도 아직 보지 못한 단어나, 이야기들이 굉장히 많던데. 펼치자마자, 제가 제일 눈에 들어왔을 때, 일본어 발음이 안 쓰여있어서 , 발음이 쓰여있다면 공부 진짜 안되거든요. 이거는 발음이 없는 책이라서 제가 제일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읽을 수 있도록 가독성이 좋아요. 여러 문제집을 보았지만. 이토록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는 단어집은 처음이었습니다. 일본어쪽에는 사람들이 관심이 그다지 없던 때도 많았는데, 요즘 부쩍 유튜브나 밖에 어딜 가도 쇼츠로 일본어를 많이 하는 추세기도 하더라고요.

 

해커스에서 나온 교재는 일상생활에서 쓸 수도 있고, 평소에 회사에서도 일본인을 마주쳐도 쓸수 있는 단어들이 굉장히 많아서 제가 만족할 수 있는 것들이었어요. 게다가 동영상 강의도 있어서 짧은 시간 동안 10분 정도 읽을 수 있는 단어들도 있고, 기억하기도 쉬워서 공부에 도움이 됩니다.

 

JLPT와 JPT가 있는데, 이왕 공부하실려면 JLPT를 추천합니다. 그래서 해커스에 N4가 있다니, 그걸 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