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 서  서 평/…Ð 아동 도서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Z 귀도퇴마사 3

월하화★ 2022. 11. 12. 21:53
반응형

신비 아파트가 여름 때 이미 끝난 내용이었다. 이게 다시 책으로 볼 수 있다는 생각에 우리 아이의 기분은 한껏 들떠있었다. 신비와 하리, 금비, 리온, 귀도현, 강림, 두리, 등등이 나오는데, 이번화는  7, 8, 9화에 나오는 인어, 와이번이 나타난다. 특히 이번화에 귀도현의 배신으로 인한 어처구니없는 상황들은 무엇일까.

 

인어들을 바닷속에 뿌려 사람들을 공격하게 만드는 귀도현은, 하리의 고스트 볼을 빼앗기위해 많은 계획을 세웠었다가, 다시 고스트볼을 하리에게 돌려준다. 귀도현의 속셈은 도대체 무엇이었을지도 분간 못하게 하고 하리는 찜찜한 기분을 뒤로 한채, 다시는 귀도현을 믿지 않겠다고 다짐한다. 

 

요즘 원인을 알 수 없는 산불이 일어나고 있으며, 소방관들이 노력해도 불이 꺼지지 않는다는 제보를 받는다. 더군다나 이 산불 현장마다 괴물이 찍혀있으며 괴담 SNS에도 목격자들이 남긴 증언들이 엄청 많아 넘기기엔 어렵다고 생각한 아이들은 그 현장에 찾아간다. 게다가 거기서 만난 사람은 고스트 볼을 가진 붉은 머리의 소년이 나타나 와이번을 조정한다.

 

강림은 또 하나의 속박된 봉인이 풀렸고, 힘이 좀 더 강해진다. 이 책은 아이들이 한 번 더 볼 수 있도록 만들어진 책이라고 할 수 있다. 나도 좋아하는 신비 아파트라서 인지, 재미있게 읽었다. 신비 아파트의 이번 시리즈는 우리가 어릴 적 많이 들었던 전설적인 존재들? 망태 할아범이라던지, 손톱 깎지 말라든지, 등등의 유래로 이어진 그런 내용들로만 가득 있는 느낌이 들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