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 서  서 평/…Ð 아동 도서

이리저리 선긋기 : 모양

월하화★ 2022. 6. 6. 21:01
반응형

미술의 가장 기초는 선긋기인데, 와 이 책을 보며 우리 아이가 선 긋는데 금방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동그라미, 세모, 네모 지그재그,  다양한 모양을 하여,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선긋기 놀이. 아이가 삐뚤빼뚤 그릴 때면 지우면서 초 집중을 하며, 어떻게든 잘 그리려고 노력하고 있었다. 연필을 들고 엄청 집중을 하는 아이를 보며, 진짜 귀엽다는 생각이 들었다.

 

옛날에 좌뇌 우뇌 발달시키는 방법이나 소근육 발달에 관한 내용을 읽었는데, 선긋기도 꽤 유용하다고 들었다. 점선을 따라서 그리고,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며, 창의력을 높일수도 있었다. 더군다나 아이를 방해해서 놀이를 한다던가, 재밌게 그리면 좋지 않을까 싶기도 한다. 특히 연필로 쓰거나, 잡는 걸 어려워하는 아이들이 한다면 더욱 좋은 학습의 효과를 높일 수 있지 않을까?

 

특히 이건 주제가 다 달라서, 하늘의 탈것, 바다의 탈것 등 바다생물도 알수 있어서 아이들이 아, 이것이 있었지? 하는 생각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우리 아이와 할 때 손에 연필을 쥐는 방법이라든가, 약하기, 세기 강도에 따라 어떻게 그려지는지, 혹은 내기 게임 등을 같이 하며 즐겼다. 특히나 아이는 내기를 너무 좋아해서, 쉽게 집중력을 높일 수 있었다는 점이 좋았다. 그리고 그리는 것에 대해 거부감도 없고, 다양하고 신기한 그림을 하나하나 맛볼 수 있다는 점을  좋아했다. 

 

스쿨존 에듀에서는 아이들을 위해 이런저런 것들을 준비한 것 같아서 좋은 것 같았고, 소근육 발달, 대근육 발달에 도움 되는 책들이 많아서 좋은 것 같다. 다양한 시리즈로 내놓았는데, 나는 이런 걸 무척 좋아해서, 나도 모르게 같이 해버렸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