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 서  서 평/…Ð 아동 도서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Z 귀도퇴마사 숨은 귀신을 찾아라

월하화★ 2022. 6. 4. 01:12
반응형

나는 서울문화사가 굉장히 좋다, 왜냐하면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캐릭터들, 요즘 유행하다는 핫한 캐릭터들로 아이들이 한글에 관심있도록 해주었기때문이었다. 요번에도 서울문화사에서 책을 발행했는데,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신비아파트 책이였다. 아이들이 관심있어할만한 주제들로 가득, 과연 서울문화사 인듯했다.

 

저번 신비아파트에서 부모가 좀비로 변하는 현상이 있었고, 그리고 그 뒤에는 강림이의 기억이 봉인되어 있다는 것으로 끝이 났었다. 귀도현이라는 사람이 강림이의 어릴적 친형이였다는 한폭의 ... 예고까지 다양한 일이 있었다. 요번에 다시 시작되는 귀도 퇴마사, 신비아파트 고스트볼은 정말 재미있게 보고 있었지만, 바로 어제 결방이였다는 아쉬움을 남기고 있었다. 다음편이 꼭 방영되길.

 

나는 책을 받을때면, 항상 첫장펼칠때 은은히 나는 책냄새가 좋다. 첫장안에는 캐릭터에 대한소개가 이루어지고 있었다. 제일 먼저 주인공인 신비, 금비, 하리, 두리, 강림, 현우, 가은이 있었다. 이안과 리온, 사라, 주비도 있지만 이들은 간간히 어쩌다 가뭄에 콩나듯 나서.. 패스.

 

하리는 강림이가 자주 수련한다고 말없이 사라지는 통해 답답해하고, 힘들어했지만 이들은 서로 충분히 대화를 하며, 오해를 풀었다. 성격이 강하고 명량하며 쾌활하다. 하리의 동생 두리는 먹을것을 좋아하고, 말도 잘안듣지만 그래도 언제나 가족을 위한 성격, 현우는 오컬트를 좋아하며, 겁이 많다는 점이 있었고, 가은은 침착하며 예쁜 아이이다. 강림이는 그냥 멋있음...가끔 자괴에 빠지기도 함.

 

여기에 더 업뎃해서 더 강력해진 귀신들이 나온다. 요즘에 나온 귀면 남매랑 망태할아범, 등서귀, 탈안귀, 등이 있었다. 그다음으로 넘기면, 선귀와 악귀를 찾아라 하면서 수많은 귀신들이 나오면서 그 안에서 예시로 무얼 찾으면 돼는지 알려주는데 이 많은 귀신들중 어딨는지 찾느라 바쁘다.

 

특히나 초성퀴즈도 아이들이 머리굴리기에는 굉장히 좋은 퀴즈다. 이건 엄마도 알겠다! 이랬는데, 아가가 말하지말라고 내 입을 막아버리고는 다음 퀴즈는 아예 못보게 가려버린다. 후후후, 그런다고 내가 못할줄 알고? 아이와 같이 시간낼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된다. 

 

뒷편에는 정답도 같이 나와 있어, 굉장히 유용한 책이라고 생각된다. 특히나 미로찾기 같이하는데 재밌었다. 딱 한페이지만 있었다는게 아쉬울뿐...

 

그리고 아이들은 이런것을 좋아하기때문인지, 하루만에 전부다 풀어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