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 서  서 평

[서평]예비 초등 7세와 집에서 영어 공부 하는 기적의 파닉스

월하화★ 2021. 10. 19. 21:19
반응형

길벗스쿨은 2006년에 설립되어 유아 혹은 어린이 교양서를 출간하는 어린이 전문 출판사입니다.

아이가 중심인 기적의 학습법 연구 및 개발을 하는 기적 시리즈인

기적의 계산법, 기적의 한글 학습, 기적의 파닉스 등의 베스트셀러를 출간하였습니다.

2020년 3월 기준으로 기적 시리즈의 학습서가

누적 판매량 2천만부를 돌파할 정도로 엄청난 인기 서적으로 꼽히기도 했습니다.

길벗스쿨에서는 학습서로 꾸준한 공부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움드리기도 하며,

기적의 공부방이라는 네이버 카페에서도 참여도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요새 우리아이가 영어에 관심이 너무 많아서 사실 많은 걱정을 했어요. 

엄마인 제가, 어릴 적에 영어를 좋아했지만 처음 배운 게 파닉스 밖에 없었거든요.

그땐 배울때 따라 하고 뭐하고, 재밌다고 생각했는데 사정이 여유치 않아 그만두었어요.

동화책 읽을때쯤 그만두어서인지, 영어를 잘 못하고 그 뒤로 영어가 어렵게만 느껴졌었어요...

그래서 우리아이가 영어에 눈을 뜨니까, 제가 나서는 수밖에 없더라고요…

 

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 어릴 적에 제가 파닉스로 영어를 배웠는데, 이것 만한 영어공부는 어디에도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기적의 학습 스케줄로 1일 차에서 20일 차까지, 하루 2장의 학습과 복습을 교차하는 반복 공부법을 넣었더라고요.

오늘 2장 학습으로 첫 장을 펼치면 안에 CD가 동봉되어 있어,

파닉스 음원을 듣고, 따라 하며 말하거나, 읽기, 쓰기를 하고,

내일 2장은 복습으로 다양한 유형의 파닉스 문제를 풀며,

스토리를 읽고 전날 배운 파닉스를 복습하게 구성이 되어 있어요.

언제 어디서든 아이가 청취하며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알파벳 발음과 모양을 읽히는 것을 보며, 정말 오랜만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요.

어릴 때도 이걸로 많은 공부를 하여 영어에 익숙해진 적도 있었어요.

뒤에는 플래시카드가 있는데, 아이와 함께 재미있는 게임을 하며 영어를 익힐 수 있는 계기도 되더라고요.

 

아이가 책에 관심을 가지고서는 하는데,

시작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실생활에서 갑자기 유리잔을 가리키며 영어를 발음하더라고요.

영어가 재미있는지, 요즘도 자신이 알고 있는 단어를 내뱉어요.

 

그래서 파닉스밖에 없더라고요. 기적을 불러일으키네요.

파닉스 교재를 잘 택한 것 같아요.

엄마표 영어로 아이와 함께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