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 서  서 평/…Ð 책장 파먹기

[책장파먹기 6-8] 백발황비 7

월하화★ 2021. 5. 2. 19:13
반응형

다른 남자와 외도했다는 오해를 산 만요는 신하들의 입방아에 오르락내리락하게 된다. 그녀를 폐위해야 한다, 죽여야 한다, 황실기만죄다 등등으로 말이 많았다. 만요가 절대 그럴 리 없다는 것을 아는 종정무우는 신하들을 죽이고 싶었다. 하지만 만요는 그런 그를 위해, 신하들이 보는 앞에서 칼을 쥔 그의 손을 잡고는 제 배를 찌른다.

 

갈 곳 없는 만요는 진풍국 왕궁에 발을 디뎠다. 영천이는 진풍국 왕궁 황제의 숙부가 되는 사람이었으니까. 하지만 누가 알았으랴. 영천이는 가는 길이 다르고 뜻이 다르고 마음에 악한 마음을 품었다. 모든 제국을 통일하고 싶어 했기에, 계운국의 황제, 종정무우, 섭정왕 종정부주를 불러 죽일 계략을 꾸미고 있었다는 것을.

 

그 와중에 만요의 회임 소식이 들려오지만, 처참히 무너진다. 애가 위험해질 수 있다는 말을 했다. 이에 만요는 좌절하게 된다. 여러 사건들이 끊임없이 물고 늘어져 내용에 살이 덧붙여간다. 백발황비는 드라마 백발 왕비를 보면 더 재밌을 것이다. 그 속에 인물들이 굉장히 연기를 잘해서… 침을 쥬륵 흘리고, 눈물도 흘리고, 아주 마음을 들었다 놨다 하는 이야기들이 많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