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 서  서 평

[서평] 한 권에 끝내는 주말 여행의 모든 곳_취향따라 고르는 국내여행 버킷리스트

월하화★ 2020. 7. 24. 11:39
반응형

아이를 가지기 전에 여행을 자주 놀러 가기도 했고, 제가 놀러 가는 걸 무지 좋아했는데요. 아이를 낳고 나서는.. 혼자 아이를 키우다 보니 여행 한번 못 같네요. 마음먹고 여행을 가려해도 아이가 있어서 혼자서 케어가 안되기도 하거니와, 젊었을 때 코스 계획을 가지고 놀러 갔었는데 지금은 검색을 해봐도 어디서부터 어떻게 가야 할지 막막해지더라고요. 

 

그런 나에게 온 《한 권에 끝내는 주말여행의 모든 곳》은 코스북까지 수록되어있어서 1석2조가 아닐까 생각돼요. 

한 장 한 장 넘겨보면 사진들이 어찌나 이쁜지. 이런 들판 위에 가정집 하나가 떡 하니 있네요. 저런 집에 사는 사람들은 얼마나 행복할까요? 진짜 우리나라 투어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 저 에게게 좋은 책인 것 같아요. 이 책에는 각지 추천도가 있어요. 나 혼자 오느냐 가족이랑 오느냐, 연인이랑 오느냐에 따라 추천 별수가 다르게 보이더라고요. 

 

남이섬, 가본적 있나요? 저는 가본 적 있어요. 옛날에 골프장에서 캐디로 일한 시절이 있었는데요. 그때 딱 한번 남이섬에 가보았어요. 그때는 좋아하는 오빠랑 갔었죠. 근데 섬에 딱 도착하자마자 타조가 어찌나 사람을 좋아하는지, 따라붙어서 쪼아 대거나 먹을걸 구걸하는 등, 재미있었는데, 남이섬의 메타세쿼이아 길도 너무 좋았었던 기억이 나네요. 책에서도 나오더라구요. 거기는 예전에 겨울연가 찍었다고 했었나, 암튼 거기서 유리공예도 배웠었어요.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아요.

요새 중국드라마에 푹 빠져서 각종 차를 구입했었는데요. 보성 녹차를 보니 보성에 꼭 가고 싶은 생각이 들어요. 특히 녹차 아이스크림, 꼭 먹고 싶네요! 더군다나 보성 녹차밭을 보니 꼭 중국 드라마 「운석전」을 생각나게 해요. 거기도 밭이 보성처럼 이런 곳이었는데 하고 사진으로 느껴보고 있어요.

 

ⓒ운석전中 약초밭 / ⓒ백발왕비 中 농월루

차(茶)하면 차의 시배지인 하동! 특히 수요 미식회에서 극찬한 차맛이라고 해서 너무 가고 싶어요. 요새 보는 드라마「백발 왕비」에서도 차에 대해 얼마나 나오던지. 거기에 나오는 찻집 풍경도 정말 극찬이거든요. 언젠간 그런 찻집 꾸미는 게 제 버킷리스트 중 하나입니다! 이야기가 딴 대로 새 버렸지만 하동에 꼭 가보고 싶을 정도예요.

저는 먹방을 좋아하기도 해서 그 좋다고 하는 맛집과 카페거리. 정말 여러 맛집을 보았는데요. 하나같이 TV에 소개해준 것과 겹치는 것도 있고 아닌 것도 있어요. 이 저자는 다 가보았는지 소개를 아주 꼼꼼하게 해 주더라고요. 제가 다 가고 싶을 정도로 어떤 곳인지에 대한 설명과 어디인지를 설명해주기도 해요. 솔직히 이건 떠먹여 주는 여행책이 아닐까 싶어요!

술 좋아하시는 분들 여기여기 모여라! 진짜 술에 대한 것들도 많이 나와있어요. 술도 종류가 많아요. 292페이지부터는 술에 관한 이야기들이 많이 나오더라고요. 전통주, 소주, 막걸리, 맥주 등의 각 지역마다 어떤 종류들이 있는지 알려주네요. 특히 많이 들었던 부여 밤막걸리, 좋은 데이, 오투린 등이 있죠. 와 잊을 만하면 나오는 것들이 많아요. 

요건, 작은 코스북 부록에서 한 페이지만 저장해보았어요. 코스별로 나뉘어서 갈 수 있을 것 같아요. 특히 순천 드라마 촬영장과 보성녹차밭은 꼭 가고 싶어서 이 페이지만 찍어보았답니다. 여러분도 각 지역 가보고 싶은 곳이 있다면 이 책을 꼭꼭 추천해요!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