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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츠바사 “여배우”의 가치관에 변화

월하화★ 2020. 12. 26. 2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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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배우 활동이나 모델업뿐만 아니라 폭넓은 필드에서 활약하는 혼다 츠바사. 전날, 『 구루구루 나인티나인 』(일본 테레비 계열)"음식 치킨 레이스·코치가 됩니다!"에서, 누계 부담 금액이 비싼 데 따른 "해고"이 발표되며 주목 받았다. 이 1년 혼다의 활동을 돌이켜보면 『 나카이 다이스케와 혼다 츠바사와 밤마다 러브 아이 』(TBS계/올해 7월~)등 레귤러 프로그램 외에 CM은 아사히 맥주와 ZOZOTOWN, 금성, LINE등 약 11개. 이 외에도 특집 방송 MC나 쇼 게스트, e스포츠 이벤트 출연 등 풍성. CM기업의 장르에서 보고도 이 세대의 젊은 남녀만 아니라 폭넓은 세대에게 접근하지 떠난 위치임을 엿보게 한다. 꾸밈 없는 성격과 친근한 친구 같은 친근감을 가질 존재감, 겁이 없는 솔직한 말투의 토크가 매력으로 잉스타포로와ー 수는 약 302.4만명. YouTube채널은 등록자 수 200만명이 넘는, 독자적인 세계관을 구축했고 제대로 셀프 프로듀스 되어 있는 인상이다(12월 23일 시점).

 

한편 본업의 여배우 활동을 보니 올해는 인기 시리즈 『 절대 영도 』(후지 테레비 계열)의 여주인공 역과 『 리모트로 죽는 』(일본 테레비 계열)의 주연 내년 1월 10일 방송 스페셜 드라마 『 앱으로 사랑 20의 조건 』(일본 테레비 계열)의 주연도 맡는다. 경력을 느끼게 하는 섬세한 연기에서 존재감을 나타내는 시청자에게서는 "작품마다 연극이 좋아지고 있다. 다소 거칠기도 있지만 그것도 특유"라는 호평의 목소리가 많아 성장을 계속하는 혼다 츠바사의 배우로서의 잠재력의 높이가 엿보인다. 그런 혼다 츠바사의 매력에 대해서, 팝 문화를 전문으로 하는 와세다 대학 초빙 연구원의 카키 고이치 씨는 "예를 들면 말투를 보면 발상이나 시점, 화제의 단면 모두 무리가 없다"서민적". 그 적절한 거리감이 그녀가 넓은 층에게 사랑 받는 요인이 되고 있다"라고 한다. "장점은 무엇보다도 "친근감"요. 아름다운 귀엽지만 멀리 떨어진 세계에 있다"더·여배우"라는 높은 봉우리의 꽃적인 존재라고 느껴지지 않는. 저렇게 되고 싶다는, 선망과 동경의 대상과도 조금 다르다. 뛰어나게 밝으며 건강하고 있으면서 주위에 헤아리지 않고 마이 페이스로 때 도은 안 된 일면도 주저 없이 보이는 그녀는 어딘가 "친구"에 가까운 감각을 입고 있습니다.그것이 독특한 애착·애교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양 캐릭터"과 "뒤 벽"의 절묘한 배합품이 시류에 매치

 

더구나 미디어를 비롯한 다양한 활동에서 곳 곳에서 빛나는 혼다 츠바사 소통력에 대해서도 "엄청나다"실력으로 한다. 생각이 깊고 회화의 반응 능력이 높다. 한편,"낯가림"에서 오타쿠 기질인 부분도 있다. 그 양면성과 밸런스가 절묘하고 현대적이군요. 이야기를 나눌 시간을 그녀 자신도 즐기고 있고, 변환 자재로 자주 바뀐 웃음과 함께 그 느낌이 생생하게 전해지는 것도 좋다. 내용뿐 아니라 지껄이고 있는 모습에 힘이 있다. 그것을 보고 싶어. 혹은 실제로 말하고 싶다. 그런 기분으로 만들어 주는 측면도 호감도를 뒷받침하는 포인트가 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미소가 멋진 연예인은 많이 있다. 그러면서 혼다 츠바사가 뛰어난 것은 어떤 일이라도 상황에서도 변하지 않는다"소"처럼 비치는 것이다. 마츠코 데랏크스가 찬양하고 있던 것처럼 어디서 어디까지가 사실인지 오히려 그러한 작위와 계산을 생각할 틈을 주지 않는다. 그것만 " 웃는 비주얼과 파괴력이 있다"와 카키 씨는 극찬한다. "그런 의미에서는 혼다 츠바사는 드라마나 영화 등 연극의 세계 밖에서도 " 웃는다"것에 똑바로 마주보고 있다. 언제 몇번 심장,"웃음"을 전한다. 그것을 도맡아 있는 그녀의 입지는 더 평가되서 좋다고 생각합니다"

 

■"배우 중시가 아니라도 좋다"여러 미디어에서 활동하는 유연함

 

그런 혼다 츠바사에는 배우 활동에 대한 스탠스, 미디어 다루기도 첨단적인 자세이다. "종래, 여배우 하면 조금씩 드라마나 영화 작품에 출연하면서 지명도와 연기력을 입는 "배우"로서의 활약의 장소를 펼친다. 이 기본형은 지금도 그다지 변하지 않지만 최근에는 여배우도 작품에 그치지 않고 인터넷을 포함한 여러가지 미디어를 오가며 연기의 이면이나 사생활 부분도 적극적으로 정보 발신하는 것이 당연하게 되어 있습니다" 카키 씨는, 그러한 풍조 속에서 "여배우"을 둘러싼 가치관도 변화하고 있다며. "그동안은 어디에서 배우 중시라고 할까, 드라마·영화 작품 출연을 축으로 한 연예 평가가 강했던 것 같습니다. 물론 배우 한개의 타입도 많고, 그것은 그것으로 대단한 일. 그래도 시청자가 원하는 것은 그것이 절대라는 것은 아니다.오히려 언론이 다양해지고, 콘텐츠의 선택 사항도 늘어난 현재 좋은 의미로 "배우"를 좀 더 큰 매듭으로 유연하게 파악하고 소비하는 사람도 늘고 있는 것 아닐까요?"

 

■ 활약의 장소는 텔레비전 외에도 새 시대의 "멀티 탤런트"

 

연예 활동은 본인이 생각지 않고 진정한 "멀티 탤런트"을 재구축하고 있어 보인다. "여배우업의 마음은 강하겠지만 활동 전체로 말하면"부분"가 될 수도 있다. 그러나 그것은 결코 부정적인 것도, 영화 배우에 대한 진정성이 낮은 것도 아니다. 오히려 그런 데"배우"를 둘러싼 언론과 시청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그것에 맞춘 것이라고 넓은 시야를 갖추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한 시점이 있기에 친구 같은 친근감과 서민감, 위안을 주는 미소 등의 인간적 매력이 복수의 미디어를 횡단하는 형태로 "대중성"을 획득하는 인지되고 굳건한 토대가 되고 그녀를 뒷받침하고 있다. 이미 언론은 텔레비전뿐만 아니라 시대에 돌입한 지 오래다. 이런 시대에 여배우가 살아남기 위해서 중요한 것은 텔레비전 밖에서 무엇을 얼마나 기르고 단련한?것이다. 심지어 그것이 앞의 스타의 조건이 되어 갈지도 모른다.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가 대두되면서 드라마뿐만 아니라 원래 텔레비전이 가진 대중 오락의 강점 및 재미는 눈에 잘 보이지 않아 전해지기 어려워지고 있는지도 모른다. 그런 가운데 카키 씨는 "혼다 츠바사처럼 텔레비전 밖에서도 자신의 싸우는 "무기"를 모으고 그것을 장비하고 임하는 타입의 부리다 손이 나오자 방송과 드라마에도 종래와는 다른 새로운 대중적 재미와 고조가 피드백되어 가겠지요.혼다 츠바사가 향후 방송과 배우의 방식을 바꾸어 갈 예정입니다"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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