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 서  서 평

당장 써먹는 틱톡 마케팅

월하화★ 2022. 8. 10. 16:13
반응형

요즘 핫한 SNS 마케팅, 틱톡 들어봤나요? 예전부터 틱톡은 말이 많이 나왔지만, 저는 도우인이라고 중국 어플을 대부분 써요. 제가 정보를 잘 활용하는 게 틱톡이라서, 중국에서 필요한 정보들을 쏙쏙 골라올 때가 대부분이랍니다. 요즘 사람들 가장 많이 쓰는 어플로는 인스타그램과 틱톡이죠.

 

틱톡의 추천 알고리즘에 관하여 알고 싶을때가 많습니다. 모두가 그렇듯 블로그, 인스타그램, 틱톡 등 많은 정보를 활용하는 SNS들은 알고리즘이 그에 따라 다르게 작동하기도 하죠. 틱톡은 콘텐츠의 품질, 관련성, 진정성, 창의성을 가지고 논하기 때문에 아무리 팔로워가 높더라도 커뮤니티에 수용이 되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는 것이다. 

 

티톡에서는 이용자의 지위나 브랜드계정의 지위가 도달률을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영상 한편 한편 자체가 도달률을 결정하기 때문에 광고처럼 보이는 영상의 유기적 도달률은 대부분 낮다는 점이 있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티톡은 마케팅 활용을 할 때라도 정보성, 유용성, 콘텐츠의 품질 등등과 유행을 전부 알고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다.

 

틱톡 또한 계정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기도 하지만,  짭짤한 수입도 벌 수 있다는 점이 있다. 티톡을 이용해서 자신의 브랜드를 키워가고 싶은 소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내가 하나의 짧고 굵은 영상을 올리고, 그것을 통해 좋아요, 등 팔로워가 늘어간다면 용돈벌이도 가능하기때문에 티톡을 이용하는 사람들도 많다.

 

당장 써먹을 수 있는 틱톡 마케팅의 도서는 지금 당장 하고 싶은데, 내 브랜드를 키워보고싶은 데 하는 사람들이 읽어봐도 나쁘지 않은 정보력이 있다는 것이다. 애초 처음부터 몰랐던 것을 써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라고 볼 수 있다. 브랜드 마케터가 알아야 할 특톡의 6가지 특징에 관한 이야기도 나름 쏠쏠하다.

 

솔직히 이것대로 활용하다보면, 금방 팔로워 수도 늘고 내 브랜드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올 수 있다는 것이다. 

320x100
반응형